아이보리다이어리
0112 본문
#1
나의 화려한 작심삼일. 이거 재밌겠다 1월 31일날 해야지
다행히 나는 하루씩 밀릴지언정 매일매일 일기를 쓰고 있고
추진하고 싶은 일이 있어서 그것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있다
아쉬운 점이라면
새벽기도에 대해 매일 새벽마다 갈등과 결심을 반복하고 있는 것.
그래도 그 마저도 어쩌면 나름 발전이라 할 수 있을듯
그 새벽, 한밤중에 하는 갈등이란 ㅋㅋ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 심정이랄까
#2
이스트우드 아저씨 옆으로 30x30, 이제 서른이 된 청년 서른명,
우리의 것인 그들의 희망과 꿈, 우리의 것인 그들의 낙담과 후회
뭐, 서른 별거 있나. 없더라. 문제는 서른살 그 이후인듯, 그 이후 10년이 참 하루하루 중요한듯
2010년의 1월 12일.
2x2메트릭스와의 재회 덕분에 난, 다시 공부하고 싶어졌어
http://cafe.naver.com/crevan/600 이 카페도 참고했고
1. 인정 : 문제 또는 기회를 결정하거나 만든다.
2. 최종 상태를 그려본다 : 이것은 ____에 의해 ____하는데 도움이 된다.
3. 목록 : 중요한 것, 어려운 것, 관심가는 것의 목록을 만든다.
4. 조직화 : 4~7가지 범주로 분류하고 이름을 붙임.
5. 우선순위 결정 : 관련성과 영향력을 기준으로 요소들의 순위를 매김.
6. 설계 : 상위 두 요소로 매트릭스를 구성.
7. 이름짓기 : 네개의 4분면을 파악하고 이름을 붙임.
8. 검증 : 적용범위, 직교성, 적합성 테스트.
메트릭스 형태
성장vs이익
비용vs편익
중요도vs시급도
중요도vs난이도
영향도도vs불확실성
품질vs가격
결과vs과정
unitas BRAND vo.13_Branding 이책 살까말까. 일단 선물해주기로는 결정
이 책에 있는 말, 현실vs사실vs진실 이거 재밌다
"불황을 겪을 때, 우리는 시장의 세 가지 모습을 살펴야 한다.
바로 현실, 사실, 그리고 진실이다.
불황은 불안으로 소비를 정체시킨다.
'현실'적으로는 시장전체가 얼어붙어야 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놀랍게도 '진실'은 그렇지 않다.
불황에 우리가 전혀 예상치 못한 시장이 만들어지고 불황에서 활황의 인자를 가진 슈퍼 브랜드가 탄생한다."
자현이와의 쫄깃한 저녁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