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리다이어리

[04]새벽기도_2010.1.18 본문

다이어리memo/QT

[04]새벽기도_2010.1.18

niceplanner 2010. 1. 18. 09:31
예수의 능력을 회복하라
행3:1~10


오늘 말씀은 너무나 유명한 장면을 본문으로 한 말씀입니다
미문의 앉은뱅이에게 "내가 은과 금은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내게 주니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라고 하시는 장면입니다


앉은뱅이는 하나님의 은혜에 미쳐 닫지 못한 자였습니다
기도하는 성전에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만 알았지, 자기 자신은 그곳에 속할 수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지 못한 자라고 여기고 앉아만 있었던 것입니다
그 앉은뱅이를 베드로와 요한이 주목하여 보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일어나게 합니다
은과 금, 어떠한 다른 것이 아니라 예수님 이른, 그 능력을 회복할 때에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 삶도 예수님의 이름, 능력이 회복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때에 문제를 보는 우리의 반응이 달라집니다
그때에 변화가 나타납니다
다른 방법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이름, 그 능력을 힘입으면 됩니다


새벽기도 다녀오는 길에


"예수의 이름으로 나는 일어서리라
원수가 날 향해와도 쓰러지지 않으리
주가 주신 능력으로
주가 주신 능력으로
주가 주신 능력으로 일어서리"
라는 찬양이 생각났습니다


어렸을 때 이 찬양을 부르면 "원수가 날 향해 온다"라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잘 몰랐습니다
그것은 커다란 사건, 뭐 그럴 때만 등장하는 것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새벽기도 알람에 깼음에도 아, 내가 왜 이래야돼, 그냥 잘래,라는 심정이 드는 순간이,
출근길이 힘들다고 생각하는 그 시점에,
얼른 퇴근하고 집에가서 잠이나 자야겠다,라는생각이 들 때 오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
그 때에 예수님 붙잡고 새벽기도도 일어나고 출근길도 감사하고 집에 돌아가서는 알차게 시간도 잘 활용해야겠지요
일상 생활에 기적이 있다면 ㅋㅋ뜻하지 않은 기쁨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예수님 때문이라고, 감사하는 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어떻게 월요일 시작하셨는지요 ^^
어제 봤는데 이상하게 오늘은 다들 또 보고 싶네요 호호호